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귀여운 애완뱀~ 콘스네이크~!! 키워볼까요??

이제부터라도 뱀들의 일상을 담아보고자 

이렇게 블러그에 새로운 목차를 넣었어요~~

지금 제가 키우고 있는 콘스네이크라는 애완뱀인데요

국내 시장의 파충류 시장에서도 파이톤이나 게코류의 도마뱀들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지만

최근 마니아층도 많이 있고 다양한 모프가 있어서 애완뱀으로 많이 길러지고 있습니다.

처음 키웠던게 2008년이지만

조금 키우다가 올해 다시 생활을 같이 시작한 우리 콘스네이크들

 

오늘은 콘스네이크라는 종이 어떤 애완뱀인지 알아보려하는데요~

 

콘스네이크라는 이름은 두가지 설이 있어요~

먼저 첫번째, 배면 비늘의 무늬가 옥수수의 알갱이를 연상시킨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있구요~

두번째는 옥수수창고에서 많이 발견되어서 옥수수를 먹는 뱀이라고 생각해 이런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있다고 해요~

수명은 평균 잘 키워주신다면 10년에서 15년까지 살며 평균 성체의 길이는 1M~1.5M 까지 자라나는 뱀이에요~

 

온순한 성격과 쉬운 사육 난이도로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종인데 처음 주의할점이

베이비때 너무 조금하기 때문에 작은 틈으로도 탈출을 잘하고 한번 탈출한다면... 찾기 쉽지 않을꺼에요...

콘스네이크는 머리만 통과가 되는 크기면 왠만해선 다 탈출을 할수가 있어요.

그러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미리미리 작은 구멍도 막아 놓는것이 중요하답니다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 파충류를 처음 접하시거나 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금방 사육방법을 터득하실수 있어요~

 

하지만 먹이로 쥐를 먹어야 하는 만큼

어린 청소년 친구들은 부모님의 허락이 꼭 필요하겠죠??

 

 

어렵지 않으니 모두들 귀여운 콘스네이크의 매력에 푹빠져보시길 바래요~~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여운 애완뱀 콘스네이크~~ O_O  (0) 201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