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 daily

제주도 협재의 노을지는 바다 - 핸드폰 사진

저번주에 출장으로 제주도를 2박3일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의 날씨도 어마어마 했습니다.

업무차 방문한것이라 눈앞에 바다를 두고도 발한번 담궈 보지 못하고 서울로 다시 올라왔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따로 이야기가 있는것은 아니고

업무를 마치고 이틀동안 저녁을 먹으로 갈때 마주하던 제주도 협재의 노을지는 바다 풍경을 같이 보고 싶어 올립니다.


사진을 보여드리면 몇몇 분들은 필터가 무엇이냐 꼭 물어보시더라구요

이 사진에서 보시면 같은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색이 다른것 들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순전히 기본 핸드폰 카메라로 찍었고 대신 전문가모드 또는 프로모드라고 하는 모드로

화이트발런스를 살짝살짝 건드려 찍은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또 화이트발런스가 뭐애요 하는 분들이 나오시는데......

글로 설명해도 이해가 어려우실겁니다. 몸으로 익혀야 제일 빠르겠죠

물론 이론을 아실필요는 없으니 직접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야 이쪽 계통의 일을 하고있어 이론적으로 잘알지만 여기에 주구절절 쓰기에는 그렇네요 ㅋㅋ


그럼 바로 사진 보시죠 



아 처음 사진은 협재가 아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관광오신분들이 많은 곳이 었는데...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쓰려고 가로가 아닌 세로로 찍은 것인데

맘에들게 잘나온 사진이었습니다.





마지막 사진 3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찍은 것인데

필터가 아닌 온전히 화이트만 가지고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라색 느낌의 두번째 사진의 색감이 이쁘더라고요


이렇게 다시 사진을 보니 제주도로 놀러 가고 싶네요...

하지만 다다음주 월요일 베트남 다낭으로 떠나니 포스팅 기대해 주시고 그럼 이만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핸드폰으로 이쁜 사진 찍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