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day daily

주연테크 42인치 Full HD LEDTV - 구매후기 및 장단점

다음주에 이사가 계획되어 있어 이참에 TV를 바꾸려 이것저것 찾아보는 도중 알게된

주연테크TV입니다.

당연 가전제품은 삼성이나 LG특히 TV의 경우는 이 두회사의 제품이 특히 좋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은 관계로 중소기업의 제품을 찾아보다 주연테크의 TV로 결정을 했습니다.


사실 인켈의 42인치를 살까 하다가 마지막에 맘을 바꿔 주연테크로 샀는데요 

인켈이 그렇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주연의 A/S가 왠지 더 믿음이 갈것같아 바꾸게 되었어요


그리고 사실 TV바꾼거 모 포스팅을 하나 생각하다가 주연테크의 TV같은 경우는 포스팅이 너무나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하나 해두면 찾아보시는 분들이 잠시나마 보고 가겠구나 싶어 하게 되었어요



생각했던거 보다 박스가 어마무시하게 크더라구요 그래서 깜짝 놀랐어요

하지만 안을 열어보니 거이 부피의 반이 스티로폼으로 되어있더라구요 엄청 안전해보이게 말이죠



박스안에 있던 그성품들이에요 생각보다 간촐하죠 점 치우고 사진을 찍을껄 얼른

조립하고 싶은 마음에 급하게 하다보니.....아참 그리고 몰랐는데

TV와 전원케이블이 일체형이더라구요 분리형일꺼라고 생각했는데 전원선이 몸체이 달려 있더라구요

컴퓨터 모니터만 생각해서 그런가....

어찌됬든 열자마자 TV의 거치대를 설치했습니다.



짜잔~

남들은 오히려 마트에서 볼땐 작아보였는데 집에와서 설치해보니 크더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어느 사이즈의 TV이던지 그러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딱 거치를 하고 난 후 보니깐 적당하네 이런생각이 들었어요

그전껀 32인치의 브라운관 TV였는데 당연 그 전보다는 크지만 확 커졌다는 느낌은 들지 않더라구요





설치를 하고 셋팅후에 즐겨보는 채널을 틀어 보왔어요 바로 찍은 사진이라 TV의 색이 가족들눈에 아직 적응이 안되서

TV의 색을 셋팅을 하고 소리까지 셋팅을 한후에 감상을 했어요


먼저 여기서 말씀드리는건 그전에 만약 브라운관 TV를 쓰셨다면 사실 화질은 브라운관 TV를 못따라옵니다

당연하겠죠 먼저 응답속도가 있기에 영상을 전공한 저의 눈에는 당연 살짝의 퍼진듯한 느낌을 받았구요 딜레이도 느껴졌답니다.

하지만 적정 거리에서 시청을 할땐 전혀 문제를 느끼지못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사운드인데

양쪽모두 10W의 돌비 시스템이 들어간 사운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하나

소리가 커질땐 제가 느끼기에 미세하게 소리가 깨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가족들의 귀에는 전혀 들리지 않는다기에 설정값으로 EQ를 살짝 조정해 들었더니 그런 현상은 살짝 줄어 들었습니다.


가격은 싸지만 집에서 TV시청으로 구매하기에는 나쁘지 않다는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영상미에 미치도록 집착을 하신다거나

미세한 것 하나에 신경을 쓰니는 분이라면 신중한 선택을 하실것을 말씀드려요

분명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실테니깐요

자세한 제품의 스펙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고 만족할만한 구매 하시길 바랄꼐요~